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드라마가 나옵니다. 한석규 님의 광팬인 저로썬 이보다 반가운 소식이 없는데요. 낭만닥터 김사부3 방영일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4월 28일, 드디어 시즌3가 시작됩니다.
낭만닥터 김사부3는 김사부2에서 스토리와 등장인물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안효섭, 김성경의 케미를 또 볼 수 있게 되겠네요. 그러면 시즌3를 보기 전 알아둬야 할 김사부2의 줄거리를 간단히 알아볼까요?
낭만닥터 김사부2 줄거리 요약
낭만닥터 김사부2는 2020년 1월부터 2월까지 방영된 SBS의 월화 드라마로, 낭만닥터 김사부의 시즌2입니다. 시즌1에서는 거대병원에서 쫓겨난 부용주(한석규)가 돌담병원에서 제자들인 강동주(유연석), 윤서정(서현진), 도인범(양세종)과 함께 외상전문 병원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였습니다. 시즌2에서는 부용주와 제자들이 각자의 사정으로 헤어진 후, 새로운 제자들인 서우진(안효섭), 차은재(이성경), 윤아름(소주연)과 만나 다시 한번 돌담병원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거대병원 원장이었던 도윤완(최진호)은 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하고, 박민국(김주헌)은 돌담병원 원장으로 부용주와 대립하게 됩니다. 부용주와 제자들은 인간적인 가치와 의료정신을 위해 혐오와 갈등 속에서도 낭만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낭만닥터 김사부3 보기 전, 김사부2 줄거리 요약
시즌1에 나왔던 유연석, 서현진의 케미를 다시 볼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도 있었는데, 낭만닥터 김사부3는 시즌2 인물들이 이어갑니다. 중간에 한 번쯤 나와주면 좋을 것 같긴한데, 어떻게 그려갈지 너무 기대되네요.
#낭만닥터 김사부3 방영일 : 4월 28일
그럼 낭만닥터 김사부3 등장 인물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까요?
시즌3는 지방의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김사부(한석규)와 그의 제자들이 권역외상센터를 설립하려고 하지만 여러 난관에 부딪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김사부/부용주(한석규): 국내 유일의 트리플 보드 외과의로 한때 신의 손이라 불리었던 의사. 지금은 낭만닥터라고 자칭하며 돌담병원 외과과장으로 일하고 있다. 그의 숙원이었던 권역외상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노력한다.
- 서우진(안효섭): 돈만 주면 뭐든지 하겠다는 마인드에서 벗어나 진짜 의사가 되고 싶어진 GS 펠로우. 김사부의 제자이자 차은재와 연인 사이다. 권역외상센터의 문제로 고민하게 된다.
- 차은재(이성경): CS 펠로우로 수술실에서 울렁증에 시달리던 의사. 김사부를 만나서 환자를 위한 의사가 되고 싶어졌다. 서우진과 연인 사이이며, 권역외상센터의 문제로 서로 갈등하게 된다.
- 박민국(김주헌): 돌담병원 원장으로 거산대병원에서 온 GS 전문의. 부용주를 넘어서기 위해 노력하는데, 권역외상센터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다.
- 장동화(이신영): 돌담병원에 새로 온 EM 전문의. 윤아름과 친구 사이이며, 박민국에게 관심을 보인다.
- 차진만(이경영): 돌담병원에 새로 온 NS 전문의. 차은재의 아버지이며, 부용주와는 오래된 인연이 있다.
- 이선웅(이홍내): 돌담병원에 새로 온 GS 전공의. 박민국의 제자이며, 서우진과 차은재에게 배울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 외에도 돌담병원과 거산대병원의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낭만닥터 김사부3 방영일은 4월 28일입니다. 드디어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웬만하면 본방 사수 할 생각인데, 꾹 참았다가 몰아서 봐야 하나 고민됩니다. 빌런 역할을 했던 인물이 이경영 님을 바뀐 듯 해서 어떤 연기가 펼쳐질지도 기대되구요 (이경영님 대사가 묘하게 잘 안들리기도 하던데... 어떨런지)
SBS에서 방영하고, 낭만닥터 김사부3 제작사는 '삼화네트웍스'입니다. 주식하는 분들은 다음 주에 이 종목 모니터링하시면 도움되겠네요.